꿈해몽일반

사직하는 꿈 해몽

청령포님 2020. 1. 13.

우리는 간혹 사직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 꿈속의 사직은 승진이나 영전, 스카웃,

명예퇴직, 권고사직 등을 상징한다. 사직하는 꿈은 어떤 의미로 해몽될까? 사직하는

꿈해몽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1. 본인이 사직하는꿈

현재의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산하기관의 장으로 발탁되거나, 다른 기업이나 다른 기관·

단체로부터 스카웃될 징조이다. 이런 꿈은 평소 자신이 직장에서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한다고 여길 때 꾸는 경우가 많은데, 결국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정당한 대우를 받게

된다는 암시이므로 평소 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본인이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꿈에서 자신이 사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었다면 조만간 직장의 부당한 대우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고 처우개선을 약속받게 될 징조이다. 이런 꿈은 능력에 비해

정당한 대접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 주로 꾸게 되지만, 조만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남편이 사직을 하는꿈

자신의 남편이 현재 근무하는 직장에서 승진 또는 영전하거나 더 좋은 직장으로 옮겨

가게 될 징조이다. 그러나 남편이 정년퇴직을 앞뒀다면 명예퇴직이나 권고사직 등을

강요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4. 남편이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남편이 사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남편이 직장에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암시이므로 평소보다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

 

 

5. 아내가 사직을 하는꿈

자신의 아내가 현재의 직장에서 승진 또는 영전하거나 좀 더 유리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는 암시이다. 그러나 아내가 정년퇴직을 앞뒀다면 명예퇴직이나 권고사직을

강요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6. 아내가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아내가 사직을 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아내가 직장 일로 가정에

소홀함을 고민하고 있거나, 직장에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암시이므로 평소보다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

 

 

7. 부모님이 사직을 하는꿈

조만간 부모님이 직장에서 승진 또는 영전할 징조이다. 하지만 부모님이 정년퇴직이

가깝다면 명예퇴직이나 권고사직을 강요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8. 부모님이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부모님이 사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장차 부모님이 직장에서

좌천되거나 명예퇴직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9. 직장상사가 사직을 하는꿈

꿈에서 본 그 직장상사가 승진 또는 영전할 징조이다. 하지만 정년퇴직을 앞둔 직장

상사라면 명예퇴직이나 권고사직을 강요당할 수도 있다.

 

 

10. 직장상사가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직장상사가 사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꿈에서 본 그 직장상사가

좌천되거나 명예퇴직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11. 직장동료가 사직을 하는꿈

꿈에서 본 그 직장동료가 조만간 승진 또는 영전할 징조이다. 만약 꿈에서 본 그 직장

동료가 자신과 경쟁 관계에 있다면 자신보다 먼저 승진할 수도 있다는 암시이다.

 

12. 직장동료가 사직서를 쓰고 있는꿈

직장동료가 사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꿈에서 본 그 직장동료가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 앞장서게 될 징조이다.

 

이 글의 무단 사용을 절대 금함.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