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관련꿈

말이 안나오는 꿈 해몽

청령포님 2019. 10. 9.

간혹 우리는 말이 안나오는 꿈을 경우가 있는데, 아무리 말을 하려고 애를 써도 말이 안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의미로 해몽해야 할까? 말이 안나오는 꿈해몽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꿈에서 노래를 부르거나, 악을 쓰거나, 말을 하려고 아무리 애를 써도 말이 나오지 않았다면 한마디로 흉몽이다.

 

 

꿈에 아무리 애를 써도 말이 안나왔다면 본인의 의견이나 주장을 남들에게 전달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거나, 남들에게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펼쳤지만 수용되지 않거나 인정받지 못해 심한 분노가 끓어오르면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는 암시이다.

 

 

만약 사업가나 직장의 대표 또는 간부라면 본인의 명령이나 지시사항이 부하직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답답한 상황에 처해지고 사업이나 업무 역시 엉망이 되어 큰 고통을 겪게 된다.

 

또한 가족이나 애인, 친구 간에도 본인의 진심이나 의도를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게 되고 설사 전달했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아 다투게 되고 이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결국 말이 안나와서 애를 먹은 꿈은 자신의 의도나 생각, 주장, 명령, 지시, 의견, 진심 등이 사람들에게 올바르게 전달되지 않거나 전달해도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아 분노스러움과 고통스러움을 겪게 된다는 암시인 것이다.

 

 

한편 꿈에 상대방이 말이 안나와서 애를 먹는 것을 보았다면 참으로 답답한 사람을 만나 짜증스럽게 되거나 상대방의 의도를 몰라 애를 먹게 된다.

반응형

댓글